[메시 & 제오메트리 액터 유형]
StaticMeshActor
= 씬에 메시를 표시하는 단순한 액터
Brush
= 씬에 단순한 3D 지오메트를 표현하는건 StaticMeshActor 랑 같으나 편집이 가능함.
보통은 프로토타이핑에 많이 사용.
SkeketalMeshActor
=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스켈레탈 메시를 표현하는 액터. (스키닝이 있는거)
[게임 플레이 액터 유형]
PlayerStart
= 게임 시작시 플레이어 시작 위치를 지정하기 위해 레벨에 배치하는 액터
Trigger
= 레벨의 다른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이 일어났을 때 이벤트가 발생되도록 하는데 사용하는 액터
BoxTrigger, CapsuleTrigger, SphereTrigger 등이 있음
MatineeActor
= 마티네 애니메이션 툴을 통해 액터의 프로퍼티를 시간에 따라 변화 가능.
[라이트 액터 유형]
PointLight
= 한 점으로 부터 일정 거리로 내뿜는 광원. 이동이 가능하지만 느림.
Spotlight
= 한 지점에서 원뿔 모양으로 내뿜는 광원
DirectionalLight
= 무한히 먼 거리에 있는 광원에서 오는 빛을 흉내 (태양)
[이펙트 액터 유형]
ParticleEmitter
= 스프라이트 또는 메시 형태 파티클을 스폰해 이펙트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액터
[사운드]
AmbientSound
= 월드에서 사운드 큐 형태로 소리를 재생하는데 사용.
<레퍼런스>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KOR/Engine/Actors/Types/index.html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latest/INT/API/Runtime/Engine/GameFramework/AActor/AActorHierarchy/index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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